> Home > 말씀 > 목회칼럼
 
목장이 친목단체와 분명히 다른 이유
관리자 2019-11-23 15:23:03 26




목장이 친목단체와 분명히 다른 이유



1. 한 사람이 하는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인 경우가 많습니다.

선한 사람은 선한 말을 하고 악한 사람은 자신도 모르게 악한 말을 무심코 내 뱉기 때문입니다.

그런가 하면 한 사람의 마음속에 어떤 계획이 있는가를 알아보려면 그 사람이 자주 하는 말을 유심히 들어 보면 많은 경우 그의 말 속에 숨어 있는 계획이 드러나곤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주 하는 말은 그 사람의 마음에 들어 있는 주관심사인 경우가 많고, 한 사람이 미래를 내다보면서 계획하고 있는 내용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꾸만 다짐의 형태로 말을 하고 때로는 선언하듯이 반드시 이루겠다고 결의를 다지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2. 그런 의미에서 우리의 목장에서 지난 한 주간을 살아오면서 감사했던 일과 안타까운 일을 나눈다는 것은 굉장한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 마음의 고민과 아픔을 숨기지 않고 믿을만한 사람들에게 나눔을 하므로 마음과 마음이 공유가 되어서 고침을 받기도 하고 마음속에 응어리진 것이 치유가 되는 놀라운 은혜를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해결될 수 없는 안타까운 나눔은 목자가 잘 정리해서 함께 기도함으로써 우리 사이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나눔이 기도로 이어지는 것이 세상 사람들과의 모임과는 확실히 차별되는 내용이기에 목장의 마무리는 간절한 기도로 끝을 맺어야 합니다.

 

3.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사실 중에 하나가 나눔이 마무리 될 즈음에 돌아가면서 짧은 나눔을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미 하고 있는 목장도 더러는 있겠지만 이 나눔을 해야만 목장의 방향성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나의 기도제목에서 빠지지 말아야 할 VIP에 대한 이야깁니다.

 

‘나의 VIP는 누구누구인데 그 분을 인도하기 위해서 지난 주간에 나는 이런 저런 노력을 했었고 실제로 만나서 이런 섬김도 했었다. 그가 이렇게 반응을 하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라는 나눔을 하면서 위로를 받고 도움도 받음으로서

우리의 목장은 영혼구원을 위한 교회 안의 교회라는 사실을 서로가 확인해야 합니다.

 

목장의 나눔이 꽃이라면 목장의 열매는 영혼구원이라는 사실은 잊지 않으셨지요?

김두암 : 목장 모임의 목적이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 삼는 사역임을 잊지 아니하고 모임 때마다 vip에 대하여 나누어주시는 분들이 계셔 참 감사합니다.. 지난 주에도 세분의 vip가 오시기로 했다며 기도를 부탁하셨는데 주일에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11.26 17:17)
       
100번째 원숭이 효과 관리자 2019.11.30
획기적인 우울증 치료제? 관리자 2019.11.16
 
 
 
Tel : (02)889-0104 | Fax : (02)889-9105 | Pastor's E-mail : oktopastor@hanmail.net
Copyright ⓒ 2008 옥토교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