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말씀 > 목회칼럼
 
성품이 좋은 사람이 되십시오
관리자 2019-09-21 10:50:34 31




​성품이 좋은 사람이 되십시오



1. 한 사람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이“성품”입니다. 능력이나 재능은 한 사람의 삶을 어느 정도까지는 세워 줍니다. 그러나 결국 마지막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성품입니다. 좋은 성품이 없으면 아무리 훌륭한 능력이나 재능이 있어도 그것은 한계에 부닥치게 됩니다.

 

성실함,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끈기, 긍정적인 자세, 책임감 같은 좋은 성품은 우리의 가정, 사회생활, 신앙생활 등 모든 삶의 영역에서 결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반면에 우리의 인생과 신앙을 실패하고 무너지게 만드는 것은 많은 경우 잘못된 성품에서 오는 것을 봅니다.

 

2. 그런데 성품은 오랜 시간을 지내오면서 형성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품은 하루 아침에 바꾸어지지 않습니다. 성품은 일생동안 조금씩 조금씩 자라고 변화되어 집니다. 그래서 좋은 성품을 갖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일생을 거쳐 꾸준히 자신을 가꾸어야 합니다.

 

개인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맡은 일은 조그만 것이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노력하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도 긍정적인 사고를 품으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서 이런 훈련을 반복적으로 할 때에 좋은 성품으로 바뀌어지게 됩니다.

 

그러한 인간적인 노력과 더불어서 신앙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꾸준히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 하면서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회개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는 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그럴 때 성령님께서 우리의 내면의 성품을 변화시켜 주십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 위에 은혜가 필요합니다. 본성이 나쁘면 평생을 고생하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데, 부모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 태어나는 두 번째 출생이 요구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성령님으로 말미암은 거듭남의 은총은 믿는 자에게 부어주시는 신비하고도 놀라운 복입니다. 그러할 때에 사랑과 희락, 화평과 오래참음, 자비와 양선, 충성과 온유와 절제 등 예수님의 성품이 우리 안에 심겨지고 자라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3. 성품의 변화는 우리의 삶의 길에서 평생에 걸쳐 해야 할 연습이고 싸움입니다. 그 연습은 쉽지 않습니다. 혼자서 그런 싸움을 하는 것은 벅찬 일입니다. 그런 연습과 싸움에서 우리를 잡아주고, 세워주는 좋은 믿음의 공동체가 필요합니다.

 

우리들의 약점과 부족을 바로 잡아주고, 인생과 신앙의 잘못된 길에 들어섰을 때 올바른 길을 제시해 주고, 때론 바닥에 떨어졌을 때 격려하고 기도해 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러한 사람들 속에 같이 있으면서 우리의 성품은 다듬어지고 성숙해져 가게 됩니다. 그러한 공동체가 바로 목장이고 교회입니다.

김두암 : 목사님의 반복적인 가르침을 통해 훈련이 되어져 조금씩 변화되어가는 자신을 발견합니다..모든 것을 다하고도 연약한 부분의 성품이 있으면 그곳으로 다 새어버리기에 나의 부족한 부분이 뭔지 살피어 날마다 보충함으로 복의 성품이 되길 원합니다.. (09.23 19:54)
       
사람은 끝이 중요합니다 관리자 2019.09.28
그 청년 바보 의사 관리자 2019.09.14
 
 
 
Tel : (02)889-0104 | Fax : (02)889-9105 | Pastor's E-mail : oktopastor@hanmail.net
Copyright ⓒ 2008 옥토교회. All right reserved.